#이케아가구 #이케아 #가구 #다양한 삶 #다양한사람
▶이케아 카달로그에서 빠지지 않는 것은 | 가구와 다양한 사람과 삶의 연출
이케아가 식탁보를 씌어 놓은 식탁 이미지를 보여주면 일반적인 가구광고와 달리 대부분 음식이 빠지지 않는다. 수프, 샐러드에 초밥도 등장한다. 가스레인지 위에는 중국식 프라이팬 웍이 올려져 있다. 실제로 가스레인지에 불이 켜져 있어 웍을 달구고 있다.
두껑달린 캔 안에는 일종의 시리얼인 뮈슬리가 담겨있고, 다짐칼 아래에 있는 신선한 허브가 향긋해 보이고, 접시에는 포도가 달콤함 향기가 내뿜고 있다. 책상 위에는 노트북 컴퓨터가 켜져 있다. 주인의 모습은 보이지 안 보이지만, 김이 폴폴 피어오르는 에스프레소 커피잔이 그가 멀리 있지 않음을 알려준다.
이케아 카탈로그는 가구만을 보여주지 않는다. 사람들도 적잖이 등장한다. 유일하게 아랍판 카달로그만 종교적인 이유에서 인물을 싣지 않는다. 이케아 카탈로그에서 볼 수 있는 모델들은 이상적인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있다. 탈모가 진행된 젊은 가장의 모습도 낯설지 않다. 아머지의 외모가 어떠한가는 별로 중요한 일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가정이 행복한가이다. 그리고 개와 고양이가 함께 하며 그림을 완성한다.
몇 년 전부터 이케아 카탈로그에는 다국적 가족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든다면 아시아계 아이가 40대 중반의 유럽인 부모와 함께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이나, 검정 머리칼의 십 대가 안락의자에 앉아서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기도 한다.
모든 것이 조화로운 이케아 세상에서는 이처럼 모든 것이 가능하다.
참고 및 인용
1.via http://www.ikea.com
* MAKE.RE.MAKE는 다양성과 지속가능성,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집니다.
_
instagram
@makeremake_official : 포트폴리오.
@project. 055 : 마산(창원, 진해)의 도시재생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그리고 건축도시탐구.
_
'_Blog > 지속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속성| “뉴욕 런던 서울 거리 비슷해져… 젠트리피케이션 영향” (0) | 2016.11.09 |
---|---|
지속성| 동네걷기,동네계획_걸어서 좋은동네, 걷기가 좋은동네 (0) | 2016.06.12 |
지속성| 폴랑폴랑 _동물행동심리연구소 | 기업소개 | 반려견 | 유기견 (0) | 2016.01.10 |
지속성|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코워킹스페이스_카우앤독 (0) | 2015.11.20 |
지속성| 헬로우뮤지움 동네미술관 금호동 (0) | 2015.11.12 |
댓글